표준 LabVIEW 함수를 사용하여 IQ 데이터로 처프 신호를 생성하는 방법

업데이트 됨 Apr 19, 2021

해당 제품

소프트웨어

  • LabVIEW Full
  • LabVIEW Base
  • LabVIEW Professional

문의사항

RF 기기에 사용할 처프 신호를 생성하고 싶습니다. 반사를 피하기 위해 I 및 Q 데이터를 90도 위상차로 생성해야 합니다. 그러나 신호 처리 팔레트에 있는 다른 많은 신호 생성 VI와 달리 처프 패턴 VI에는 위상 입력이 없습니다. RF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LabVIEW에서 사용 가능한 표준 함수를 사용하여 RF 계측기에서 처프를 출력하기 위해 IQ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해결책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주파수 및 시간 구성 요소로 페이저 배열을 생성하여 처프 신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페이저 방정식을 따르십시오.

y = A * e ( ω * t + Θ ) ,

여기서 A = 1, ω = 2 * π * f 및 Θ = 0 °입니다.

이를 LabVIEW에서 구현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먼저, 램프 패턴 VI를 사용하여 시작 주파수와 끝 주파수 사이의 모든 중간 주파수를 나타내는 주파수 배열을 생성합니다. 이 배열의 요소 수는 RF 장치에서 출력하려는 샘플 수와 같습니다. 전송 시간에 내 샘플 속도를 곱하여 적절한 샘플 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배열에 2π를 곱하여 각 주파수 (ω)를 나타내는 배열을 얻습니다.
  2. 램프 패턴 VI를 사용하여 동일한 수의 포인트를 사용하여 시간 값 (초) 배열을 생성합니다. 시작 시간은 0이어야하며 종료 시간은 처프 신호의 지속 시간이어야 합니다.
  3. 이 두 배열을 곱하여 2 * π * f 또는 ω * t를 나타내는 배열을 만듭니다.
  4. 이 배열을 Polar to Complex LabVIEW 프리미티브의 위상 (Θ) 입력에 연결하십시오. 상수를 사용하여 페이저 방정식에서 A를 나타내는 r 입력을 지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각 요소 y가 다른 주파수와 시간에 해당하는 페이저 인 복잡한 이중 배열이 생성됩니다.